상단여백
서부경남신문 10가지 약속 홈 > 안내데스크 > 서부경남신문 10가지 약속
집단지성이 함께 만드는
산청·함양·거창·합천 통합신문


서부경남신문의 의 창간 목적은 관점, 균형, 공정, 신뢰가 함께하는 서부경남의 중심언론으로 지역을 최우선으로 보도하며 지역공동체를 담는 공공미디어 구축에 있습니다. 서부경남신문은 불의와 부조리에 맞서는 언론고유의 정신을 지키면서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공정보도를 통해 진실을 알릴 의무를 가집니다. 이에 다음과 같은 윤리강령을 만들어 이의 실천을 준수합니다.

1. 언론자유 수호

우리는 권력과 금력 등 언론의 자유를 위협하는 어떠한 외압과 회유에도 흔들리지 않고, 어떤 부당한 간섭이나 압력도 단호히 배격하며 약자의 권익을 옹호하겠습니다.

2. 집단지성의 정신

집단지성이 함께 만들어 가는 신문입니다. 신속한 뉴스와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으로 경남 최고의 정보 인프라망을 구축해가겠습니다.

3. 공정보도

우리는 뉴스를 보도함에 있어 지역과 현장중심의 취재를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또 진실을 존중하여 정확한 정보만을 보도하며, 엄정한 객관성을 유지하겠습니다.

4. 품위유지

우리는 취재보도의 과정에서 기자의 신분을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하지 않으며, 기록과 자료를 조작하지 않겠습니다.

5. 취재원 보호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취재원을 보호하겠습니다. 문제만 제기하고 결과에는 책임지지 않는 보도태도는 버리겠습니다.

6. 언론개혁 운동

지역현안은 단순한 보도에 그치지 않겠습니다. 진영논리에 머물지 않고, 대화와 타협을 통해 언론개혁과 사회운동에 앞장서겠습니다.

7. 오보의 정정

우리는 잘못된 보도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시인하고, 신속하게 바로 잡겠으며 반론권을 보장해 취재원의 명예와 자유를 존중하겠습니다.

8. 경영풍토 확립

우리는 투명하고 민주적인 방법으로 경영진을 구성하겠습니다. 또 부당한 방법으로 판매와 광고수주 활동을 벌이지 않으며 언론인의 품위를 손상하는 행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9. 뉴미디어 선도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앞선 경영과 전문성 확보로 지역 언론과의 경쟁력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유하겠습니다.

10. 사내민주주의 확립

우리는 신문사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각자의 권한과 책임이 민주적으로 어우러지는 사내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