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3.0 지리산정보
무한의 우주와 대자연이 마음을 이어주는 청소년의 요람

황석산청소년수련원

경남 함양군 서하면 황산리 농월정 계곡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둘러싸인 황석산 청소년 수련원이 자리하고 있다.

10년의 역사를 자랑하다 보니 시설이 현대화되진 못했지만 수련원주변에는 멧돼지, 노루, 토끼, 오소리, 너구리, 고슴도치, 청설모 등이 살고 있으며 층나무, 물푸레나무 등 풍부한 수목이 있으며, 1급수의 하천이 흐르는 계곡도 있어 청소년들에게 친자연적 체험활동과 심신수련활동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기에 좋은 환경이다.

또 하나, 황석산 수련원의 천문대에서는 두 개의 6m 돔과 최신의 자동화 천체망원경을 통해 무한의 우주와 가장 가깝게 만날 수 있으며, 밤하늘의 별자리와 신비로운 우주를 체험할 수 있는 우주전시실도 있다.

10평형, 22평형의 가족휴양동외에도 8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 민속품전시관, 잔디운동장, 수영장, 심신단련장, 담력 훈련장, 캠프파이어장, 극기 훈련장, 조류 관찰장, 삼림욕장, 산책 및 등산로 등을 고루 갖추어져 있으며, 주변에는 농월정과, 황석산성, 동호정, 거연정, 용추계곡, 거창수승대가 있어 주변관광을 하기에도 편리하니 가족 나들이나 단체끼리 한번 찾아봐도 좋겠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campkorea.co.kr)나 전화(055-962-9377)참조.

   
▲ 황석산청소년수련원 가는 길

서부경남신문  webmaster@seobunews.com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경남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