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함양군 "산삼축제 마라톤대회 개최합니다"오는 7월, 병곡면에서 백전면 벚나무 코스
  • 이용우 기자
  • 승인 2010.04.05 15:34
  • 호수 0
  • 댓글 0
   
▲ 함양군은 오는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개최예정인 함양 산삼축제를 기념하는 산삼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신청 받고 있다. 사진은 작년도 산삼 마라톤대회 출발장면이다. ⓒ함양군

“함양 산삼축제 마라톤대회에 참가하시면 5년산 산양삼 1뿌리를 드립니다.”

함양군은 이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함양 산삼축제 마라톤대회 참가선수들의 신청을 접수 받는다.

이 행사는 오는 7월 중 개최예정인 함양산삼축제를 기념하는 마라톤대회로서 5km,10km,하프 종목으로 나눠 치러지며 5km는 1만원, 나머지 종목은 3만원의 참가비가 들어간다.

신청자격은 대한육상연맹 등록선수를 제외한 마라톤 마니아들만 참가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의 경우는 부모들의 동의하에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완주한 전원의 선수들에게는 종목과 성적에 따라 메달, 면T셔츠, 산양삼 1뿌리를 제공하며 시상선수들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등 최고 30만원에서 2만원상당의 농산물을 부상으로 시상한다.

이번 코스는 함양군 대표 관광지인 천년기념물 상림공원에서 출발, 위천변을 따라 병곡면과 백전면 평정리를 반환하는 거리로 곳곳에 소나무 숲과 벚나무 숲길이 시원하게 펼쳐져 최적의 마라톤 코스로 평가받고 있다.

경사가 완만한 평지형 S코스와 직선코스가 적절하게 이뤄진 이번 마라톤 대회에 참가자 전원이 지리산 자락에서 불어오는 순풍을 맞으며 빼어난 자연경관에 흠뻑 취해보길 기대하고 있다.

신청은 산삼축제위원회 전화접수(055-960-5174) 또는 인터넷(http;;//sansam.hygn.go.kr)로 접수 가능하다.

이용우 기자  leeyw@seobunews.com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