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오는 12일 함양에서 열려
  • 주지원 기자
  • 승인 2019.08.10 20:31
  • 호수 0
  • 댓글 0

전국에서 초·중·고 60여팀 참여
학교·지역청소년 부분 나눠 경연

지난해 함양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경연 모습. <사진: 함양군>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학생오케스트라 축제가 함양에서 열린다.

10일 함양군에 따르면 군과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문예술법인 (사)다볕문화에서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 오는 12일~17일까지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에서 초·중·고 8개 부문 60여개의 각종 오케스트라 연주단체들이 매일 10여개 팀씩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게 된다.

행사 관계자는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인 만큼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지난해 함양군에서 학생오케스트라 축제를 처음으로 개최했으며, 올해로 2회를 맞이하게 됐다.

올해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크게 학교부문과 지역 청소년부문으로 나뉘어 경연이 펼쳐지며 각 부문별로는 오케스트라부, 윈드오케스트라부, 앙상블 및 동아리부 등으로 세부영역이 나뉘어져서 실시한다.

학교부문 대상은 교육부총리상, 각 부 최우수상은 경남교육감상을 수여하며, 지역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은 함양군수상이 수여된다.

개·폐회식이 없이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의 가장 화려한 부분은 대회 마지막날인 17일 실시되는 대상경연으로 오케스트라와 윈드오케스트라 초·중·고, 지역청소년 최우수상 수상 팀 중 심사위원 평균점수 95점 이상을 받은 팀이 참여하게 된다.

대상 경연팀들은 학교부문 대상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과 지역청소년부문 대상 함양군수상을 두고 치열한 경연을 펼친다.

'제2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포스터.

주지원 기자  joojw@seobunews.com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