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학생들 등하굣길 ‘성당 주차장’ 이용하세요거창 창남초-거창성당 업무협력
거창 창남초와 거창성당이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거창 창남초등학교>

거창 창남초등학교(교장 양창호)와 천주교마산교구 거창성당은 14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과 부족한 주차공간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창남초등학교 다수의 학생이 이용하는 서쪽 출입문 주변은 학생들이 등교하는 아침 시간에 교통 혼잡으로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는 곳이다. 왕복 통행이 어렵고 인도도 없는 좁은 도로여서 불법주차나 정차하는 차량이 있으면 학생들은 차도 중앙으로 등교를 해야만 했다.

이에 대해 걱정하고 대책을 강구하던 중 최근 주차장을 리모델링한 거창성당에서 학교의 뜻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흔쾌히 성당 주차장을 이용하도록 허락해주었다.

업무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자가용을 이용하는 학부모들은 성당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학생들을 안전하게 등교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 소식을 전해 들은 한 학부모는 “학생들을 데리고 오면 차를 세울 곳이 마땅하지 않아 비교육적이고 불법인지 알면서도 도로에 정차할 수밖에 없었다. 성당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서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한 훌륭한 선택을 해준 거창성당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권성복 창남초 교감선생님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이웃 기관 단체 간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함으로써 서로에게 이익과 도움을 주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는 물론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통질서를 잘 지키고 준법을 실천하며 교육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경남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