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포스코건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6월 중 분양예정

20층 6개동… 총 443가구 분양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
1차 단지 포함하면 총 912가구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조감도. <사진: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의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가 이달 중 분양될 예정이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경남 거창군 거창읍 가지리 1323-4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20층, 6개동, 전용 84~158㎡, 44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1차 단지 469가구와 함께 총 912가구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14가구 △84㎡B 131가구 △84㎡C 16가구 △109㎡ 38가구 △119㎡ 38가구 △141㎡ 2가구 △158㎡ 4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형 타입부터 대형 타입까지 고루 구성된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가 들어서는 거창군은 행정구역상 경상남도에 속하면서도 전북, 경북, 대구와 가까워 접근이 편리하다.

광주~대구 고속도로와 대전~통영 고속도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함양~울산 고속도로(2024년 예정), 대구~광주 달빛내륙철도(2030년 예정) 등 다양한 교통망이 추가로 확충될 계획이다.

특히 사업지 북측에 단지 진입로와 연결되는 4차선 계획도로가 2023년 개통예정으로 입주시점 접근성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투시도. <사진: 포스코건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거창읍에서도 풍부한 생활 인프라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강북권에 들어선다. 단지와 인접한 위치에 아림초, 대성일고, 대성중·고, 거창 중앙고 등이 위치해 도보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대성고와 거창고는 전국단위 자율고로서 학부모 선호도가 높다.

또한 창원지방법원 및 검찰청(거창지원) 등이 이전하는 거창 법조타운도 단지 인근에 조성 예정으로,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이곳 법조타운 관계자들의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하나로마트, 거창시장, 죽전도시숲공원, 거창 책읽는공원 등 생활편의시설 및 자연환경을 비롯해 거창군청, 거창세무서 등 행정기관도 가까이 있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위치도. <사진: 포스코건설>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제어하며, 승강기 내부에 자외선 살균(UV-C LED) 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앞서 공급한 1차 단지와 함께 거창에서 보지 못한 1군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는 만큼 일찌감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우수한 상품성과 입지, 그리고 비규제 지역으로서의 경쟁력까지 다방면에서 가치가 높은 단지인 만큼 또 한 번의 성공적인 분양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경남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