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거창군의회, 구치소·승강기 제2시험타워 방문

박수자·최준규·표주숙·신미정
5분 자유발언으로 현안 짚어

거창군의회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마쳤다. 거창구치소와 120m에 달하는 승강기 제2시험타워 등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했고, 조례안 및 일반의안을 심사했다.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수자, 최준규, 표주숙, 신미정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박수자 의원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귀농귀촌 인구가 거창군 인구 6만을 지탱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행·재정적 지원 등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최준규 의원은 “관공서를 포함한 기관단체를 찾는 민원인에게 사과주스 등 관내 생산 농산물 가공품을 제공하는 시책으로 내수 시장을 넓혀,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우리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자”고 제안했다.

표주숙 의원은 “화장장이 없는 거창군 주민들이 겪는 불편함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 거창군 화장장 건립 추진을 적극 지지한다”며 “필연적으로 님비현상이 따르겠지만 화장장 건립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들께 긍정적 담론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신미정 의원은 “크고 작은 행사와 프로젝트를 통해 침체된 우리 지역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는 주민 공동체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높게 평가한다”며 “거창군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경남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