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어린이날 신나게 놀자! 거창하게 즐기자!”

거창청년회의소 5년째 행사 주관
과자선물꾸러미 등 다양한 놀거리

 

5월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제29회 거창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거창문화원에서 열린다.

※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비가 온다는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라 행사장소가 거창창포원에서 거창문화원으로 변경됐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행사는 태권도 시범단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케이팝(K-Pop) 댄스, 마술쇼를 비롯한 볼거리와 에어바운스, 20여개 체험부스, 밧줄놀이터, 물고기잡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놀거리도 준비돼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거창청년회의소(회장 김용성)는 5년째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전담하고 있으며 ‘소외계층 사랑의 의류 나눔’과 ‘식목일 나무 나눠주기’, ‘외국인 계절 근로자 의류 나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거창군 아동위원회(위원장 김명숙)는 자체기금으로 마련한 과자선물꾸러미를 배부하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거창사무소에서도 아동학대 예방을 주제로 한 그림 200여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 참가자 전원 안전보험가입, 종합상황실 운영, 행사장 내 응급의료소 설치와 소방차·구급차 운영, 자원봉사자 80명 배치 등 행사당일 사고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신동범 거창군 행복나눔과장은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준비와 더불어 종합적인 안전대책 마련으로 어린이가 주인인 행복한 어린이날 큰잔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9회 거창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포스터.

서부경남신문  newsnuri@hanmail.net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경남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관계자 2023-05-03 18:41:17

    기사청 일기예보에 따라 행사장소가 거창창포원에서 거창문화원으로 변경됐음을 알려드리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