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3.0 지리산정보
오리와 버섯에 듬뿍 담긴 장수 비결

오리전문점 장수버섯 오리촌

   
▲ 장수버섯오리촌 내부 모습
오리 고기가 스테미너의 원천인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콜레스테롤의 형성을 억제하고 소화기의 연동 운동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며 소변이 잘 통하게 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도록 돕는다고 한다.

최근 들어 이와 같은 오리의 효능이 알려지게 되면서 특유의 오리 냄새가 전혀 나지 않은  요리로 갖가지 버섯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오리 전문 음식점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 '장수 버섯 오리촌'이 있다.

산들바람을 쏘이며 한가로이 걸어 봄직한 한적한 강변에 자리잡고 있으면서 돈보다는 사람 냄새가 물씬 풍기는 주인 내외의 따뜻함을 함께 대접받을 수 있는 곳이다.

느끼한 맛이 전혀 없는 연한 오리 고기를 구워먹고 나서 볶아 내는 밥과 오리 뼈를 통째로 삶아 낸 시원한 국물 맛을 본 사람들이 가까운 이들의 손을 잡고 이 집을 다시 찾게 된다고 한다. 

이 곳의 또 다른 매력은 온 벽을 가득 채운 선서화와 인간을 세상의 중심에 두고 있는 '당신도 명품입니다. 세상에 아무리 큰 슬픔과 번민도… 당신은 태어나면서부터 명품입니다. 당신은 신령스러운 생명입니다. 당신은 우주의 동반자입니다.' 같이 마음을 다스리게 해 주는 수 많은 글귀들이다. 건강에 좋은 음식도 먹고 마음에 양식이 되는 아름다운 글과 그림으로 고단한 마음도 치유할 수 있을 것이다.

두 달에 한번 사회 복지 시설 어린이들에게 정을 나누어주기도 한다는 이웃 사람의 귀뜸에 '당신은 여전히 명품 중의 명품입니다'라는 방 한 켠에 적힌 글귀가 가슴에 깊이 박힌다.

▼ 문의 및 예약전화 : 055-963-1333

서부경남신문  webmaster@seobunews.com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부경남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