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람들
김재구 거창대학 총장 취임… 대학발전특별위 구성

‘미래 50년의 대도약’을 위한 혁신
변화 적응하기 위한 4대 목표 제시

김재구 거창대학 총장이 11일 대학 주요 구성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 거창대학>

경남도립거창대학 제9대 총장에 김재구 경남대 교수가 임명됐다.

거창대학은 10일 대학 주요 보직자와 교수, 학생 대표, 직원 등 학내 구성원과, 박주언 도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하였다. 김재구 총장은 지난 8일 박완수 경남지사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도립거창대학을 이끌고 있다.

김 총장은 취임식에 앞서 거창군 죽전공원에 위치한 충혼탑을 방문하여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고, 보훈가족 뜻의 가슴깊이 감사하기 위해 교무처장, 사무국장 등 대학 주요 보직자와 함께 헌화·분양을 했다.

김재구 총장은 취임사에서 “‘위기는 곳 기회다’라는 의지로, 고등직업교육의 변화를 선도하고, 미래를 개척하는 열정으로 경남도립거창대학의 ‘미래 50년의 대도약’을 위한 새로운 혁신을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미래 교육 환경 변화를 대응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며 △열정으로 도전하는 젊은 대학 △글로컬(Glocal)을 지향하는 협력적 거버넌스(Collaborative Governance)로 함께하는 넓은 대학 △내 일(My JOB)로 내일(Tomorrow) 앞에 당당한 학생이 행복한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여 신뢰받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첫 업무로 “교내외 구성원과 외부 전문가 그리고 지역 및 동문 대표 경제인 등을 포함한 ‘경남도립거창대학 발전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비전과 경쟁력을 자체 점검하고 평가 및 개선하여 목표를 향해 추진해 나갈 것이며, 모두의 기대와 열정 그리고 땀이 구체적인 성과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재구 총장은 경북 의성 출신으로 경북대학교에서 학사‧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산토 토마스대학교(University of Santo Tomas)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임명 전까지 경남대학교 스포츠과학과 교수로서 학생처장을 역임했다.

김재구 거창대학 총장 취임사 모습. <사진: 거창대학>
충혼탑 헌화 모습. <사진: 거창대학>
총장 취임식 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거창대학>
총장 취임 축하 떡케이크를 절단하고 있다. <사진: 거창대학>
취임 축하 떡케이크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거창대학>
취임식장으로 향하는 김재구 거창대학 총장과 구인모 거창군수. <사진: 거창대학>

 

강대식 기자  kangds@seobunews.com

<저작권자 © 서부경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